셀프빨래방창업 폐업률 어떤가
흑자폐업_ 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주52시간제나 최저임금, 이에 따른 매출 부진으로 인해서_
장사가 안되서 폐업하는 분들도 많지만
장사가 안될 것 같아서 폐업한다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_ '흑자폐업' 이라고 합니다.
지금 당장 장사가 잘 안되는 건 아니나, 장기적으로 볼 때
장사가 안될 것 같아서 미리 사업을 접는 것 입니다.
현상에 대해서는 정말 슬프지만_
개인으로 볼 때는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한 폐업컨설팅 대표는_ 억대 권리금을 주고 들어간
핵심상권들의 문의가 잦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억대 권리금을 통한_ 핵심상권의 폐업문의.
그렇다면, 그외 -
주변상권이나 변두리 상권은 어떨까요.
인건비_ 경제_ 매출 등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합리적인 선택은
당연히 폐업이라는 것 입니다.
사회적으로 보았을 때, 매우 슬픈선택이고 아프겠지만
개인이 보았을 땐, 지그시 당연한 선택이자
더 나아가, 상타치 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맥락으로_ 임금이 오르면 소비도 같이 따라 오를 것이다.
라는 발상은, 인간의 심리를 완벽히 무시하는 것 일텐데요.
미래가 불투명하다면, 사람은 당연히 소비와 지출을 줄입니다.
즉, 미래의 흐름을 잘 캐치해 나가야 한다는 말씀인데요.
이러한 다방면의 이유로, 점주님들이 알바생을 줄이고
가족경영체계로 가게를 돌리고
더 나아가 직종을 바꾸던가, 폐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_ 폐업을 처리해주는 폐업처리장 보다
사람대신 일을 해주는, '키오스크'와 같은 시스템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 또한, 키오스크와 같은-
무인시스템_ 와포스를 자체제작하여 빨래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연한 무인경영이 가능한데요.
또한_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빨래방창업을 문의해 주고 계십니다.
비용은 얼마인가요_
폐업률은 어떻게 되나요_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_
빨래방창업비용에 대해서는_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고자 할게요.
이번에는 셀프빨래방의 폐업률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편의점 / 치킨 / 카페와는 달리_
이제 막 부상하고 있는 직종이기에
폐업률이 크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없는 것도 절대 아닙니다.
왜냐_
그것은 창업 초기에, 상권분석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_ 빨래방카페에 방문하면
빨래방폐업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역시나_ 해당 브랜드에서 상권분석을 잘못해 준 케이스라 할 수 있겠으며
그만큼 상권분석이 대단히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폐업과도 직결되는_ 가장 민감한 매출과도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_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의 폐업률 얼마나 되나요.
2019년 1월 기준으로_ 현재까지 제로 입니다.
당당하게 말씀 드릴 수 있으며,
이것이 워시프렌즈의 자부심이며,
이 자부심을 전면에 내세워 홍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 더 철저하게 관리하게 있으며,
점주 아닌, 가족처럼 생각하고_
점주님의 성공이 본사의 성공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워시프렌즈의 셀프빨래방 지점이 적어서 그런거 아니냐_
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만...
빨래방 분야에서, 워시프렌즈는 TOP3안에 드는 브랜드 입니다.
또한 전국에 지점이_ 무려 300지점에 달하고 있으며
계약을 마치고 오픈시작 단계에 들어간 지점_
이미 오픈을 위해서, 공사에 들어간 지점까지_
설날 전 까지, 무려 350지점에서 400지점이 될 전망 입니다.
즉, 워시프렌즈 빨래방창업은 아무데나 막 하지 않고
막 해주지도 않는다는 겁니다.
물론, 특정 대상에 대해서 규제가 있거나 안된다는 게 아닌-
상권분석을 보다 면밀하고 꼼꼼하게 한다는 것 입니다.
(단기적 성곡이 아닌, 장기적 성공을 위해서_
타브랜드 보다 깐깐하게 분석한다고 보면 될 것 입니다.)
또한_
최근에 있었던 창업박람회 & 사업설명회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_
우리동네 빨래방 워시프렌즈는 사후관리 서비스로 유명 합니다.
매장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변수에 대한 피드백_ 빠른 조치는 물론이고
21세기_ 온라인 시대에 맞게
SNS의 다양한 플랫폼으로 지점 홍보를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_ 점주님은 최대한 매장 내부만 관리하도록 도와드리며
대외적인 홍보와 같은 것은 워시프렌즈 본사에서 맡고 있다는 것.
이것을 바로_
경영 철학으로 두고 있으며,
이러한 비결과 노하우가 바로 폐업률제로와 연관이 되어 있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
예전과는 달리_
요즘 손님들은 셀프빨래방에 빨래만 하러 가지 않습니다.
휴식을 취하고_
커피를 마시고_
이제는 놀러간다는 개념으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장 내에서는, 세탁과 건조 서비스 이외에
안마의자 부터 놀이 시스템 까지 갖춰져 있으며-
어떤 빨래방은 그 속에서 멀티샵 개념으로 커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업종을 같이 겸비할 수 있는 것은_ 내부적 시스템 뿐 만 아니라
외부적으로 많은 분들이 노후대비 또는 직장인 투잡으로 선호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고객님들의 니즈와_
사회흐름의 변화를 빠르게 체크하고 있고,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기에 !
워시프렌즈는 매장 내, 함께 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돕고 있는데요.
빨래방이용을 위한 방문도 좋고_
셀프빨래방창업을 위한 상담도 좋으니_
우리동네 No.1 빨래방 워시프렌즈_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0'
워시프렌즈 셀프빨래방창업문의는_ 위 사진 속 번호로 문자를 남겨주시거나
전화가 편하다는 분들은_ 1800-2080으로 주시면 됩니다.
오늘도_ 행복하세요 *'-'*
'만능보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건비 없는 코인세탁소창업 (0) | 2019.01.16 |
---|---|
구디역 먹깨비김밥 분식맛집 (0) | 2019.01.15 |
빨래방카페창업 대세된다 (0) | 2019.01.13 |
구디역맛집 한우마당 깍두기볶음밥 (0) | 2019.01.12 |
20대 흔한 남성의 일본여행 신촌쇼핑 횟집먹방 카페방문 (0) | 2019.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