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C/불야성

[불야성 20회] 마지막회 없는 최종회 결말

728x90
반응형
728x170

 

불야성 20회는 마지막회 없는 최종회 결말도 없는 빈수레

 

 

황금의 제국

펀치가 재밌었던 이유는?

 

"오로지 힘과 힘의 대결 구도로

그려지는 파워게임 !"

 

그렇기에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될 폭력과 감금에 나는 실망했고

리뷰도 하고 싶지 않았다.

 

 

도대체 뭘 말 하려고 하는건지..

 

1-19회 까지, 총19시간을 권력과 야망에 대해서 말하다가

끝나는 1시간으로 "멈출줄도 아는게 힘이다?"

 

이 문구 하나 시청자에게 말하는데, 20시간이나 필요했을까 싶다.

 

 

재미도

교훈도

감동도

감흥도

흥미 까지 없었다.

 

 

'더군다나 요즘 드라마 분위기에서는 없는게 좋았을지 모르는 이세진역'

 

 

이것은 내 개인적인 생각이기도 하지만,

4% 시청률이 말하는 시청자들의 선택.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다 보았다는 아이러니

그로인해 포스팅을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의 딜레마

 

 

"이번이 이러한 분류는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며 쓰고자 한다."

 

 

 

 

 

"내가 지은 죄는,

내가 고대로 짊어지고 갈끼다."

 

 

 

 

 

 

진구" 책 속엔 길이 없습니다.

 

길은...

걸어가면 그 뒤에 있는거죠.

 

 

 

 

박건우" 적장을 잡으려면,

말 부터 쏜다.

 

 

 

 

 

[ 불야성 20회 이요원의 마지막 결단 ]

 

 

"그나마 있는 옛 정은,

여기까지 인 것 같네요.

 

이제!

쓰러뜨리고 가는 수 밖에,"

 

 

 

 

 

남군" 아름다운 패배,

값진 패배 없어요 !

 

 

 

 

 

이요원" 계획도 방법도

제가 알아서 합니다.

 

 

 

 

 

[ 불야성 결말은 누구 하나 죽어야 끝나는가? ]

 

 

"너, 다 잃게 될거야.

 

 

최악이 되기 전에

너 스스로 멈추고 돌아가..

 

내가 베풀 수 있는 마지막 호의야."

 

 

 

 

 

"가벼운 펀치가 날라오는 즉시,

결정타로 받아칠 생각이거든요."

 

 

 

 

 

 

서대표" 니 우정 덕분에,

일이 아주 골치 아프게 되었다는 뜻이야.

 

 

 

 

 

[ 마지막회 명대사 마저 식상한 드라마 줄거리 ]

 

 

이요원" 호의가 순수 했다고,

결과가 늘 아름다운 법은 아니야.

 

 

 

 

 

[ 불야성 20회 최종회 결말에서 돌아서는 진구 ]

 

 

박건우" 실장님...

 

 

돌아가신 삼촌이 봤으면,

지금 제 모습..

 

뭐라고 했을까요.

 

 

 

 

 

심이영" 무진에서 신도시 프로젝트 사업을

전면 중단 한다고 발표 했어요!

 

 

 

 

 

 

[ 시청자 보다는, 대한민국 현실에 대해서 말하고 싶었는지도 모를 마지막회? ]

 

 

진구" 누굴 탓 하지도 말고

자기가 지은 죄는 스스로 지고 간다.

 

 

 

 

 

"값진 패배는 없어도,

덜 부끄러운 패배는 있겠죠"

 

 

 

 

 

 

[ 마지막회 결말을 통해서 말하고 싶었던 단 한마디 ]

 

 

이요원" 끝까지 올라갈 수 있을 때,

멈출 수도 있는 것...

 

그게 진짜 힘이야.

 

 

 

 

 

 

 

[ 불야성 20회 최종회의 끝 ]

 

 

이요원" 기대하고 있을게

니가 세우게 될 왕국.

 

 

 

 

 

 

 

 

 

 

'최종회 결말에서도 귀에 확 들어오는 명대사가 없었던 불야성 20회'

 

 

그래서일까..

마지막회가 끝났어도 아쉬움이 하나 없었다.

 

 

왔다갔다 하는 전개에 권력과 야망이 흔들리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줄거리는 조금씩 꼬이기 시작했던 것 같고

 

동시에 재미도 시청률도 하락한게 아닌가 싶다.

 

 

정말 잘 해보려고

정말 잘 해보고자 한 티는 나는 드라마, 그래서 더 아쉬운 드라마.

 

덕분인가...

펀치를 한 번 더 보게 싶게 만드는 아이러니

황금의 제국을 한 번 더 보고싶은 딜레마

 

 

"드라마와 드라마를 비교하는 것은, 꼭 좋은 생각은 아닐 것이다."

 

 

다만, 그만큼 지금 내가 포스팅 한 이 드라마에

결말 까지 다 본 나의 마지막 관심이라 봐줬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