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BS/닥터스

[닥터스 16회 명대사] 책임, 아무나 지는거 아니다.

728x90
반응형
728x170

 

 

[[ 닥터스 16회 명대사 ]]

 

 

인생 원래 그래, 그런게 인생이야.

언제는 내 마음대로 됬었나, 인생.

 

계획대로 안되는게 인생이야.

 

 

주치의로서 유혜정의 본의 아닌 실수,

최강수의 원치 않은 수막종까지.

 

모두 다 그렇게 살아가고 있고,

또 다들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있다.

 

그래서 책임,

아무나 지는거 아니다.

 

 

 

 

박신혜' 위험은 신호를 보내고

오지 않는다.

 

나는 누군가의 뒤를 캐면서,

내 뒤는 안전할 줄 알았다.

 

내가 일 할 때,

남들도 놀지 않는다.

 

 

 

 

김래원" 뭐가 죄송해?

 

강수, 너 내가 띄엄띄엄 봐서 몰랐는데

괜.찮.다!

 

앞으로도 누가 이런식으로 너한테 부당하게 대하면

그에 합당한 대응을 해줘, 나가봐.

 

 

 

 

 

[ 닥터스 유혜정 명대사 ]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나 보다 먼저 죽으면 안되요.

 

그거, 꼭

지켜줘야 해요."

 

 

 

 

"사랑한단 말을

못해줬어요.

 

그게 제일 후회되요.

너무 귀하고 귀한 말이라서.."

 

 

 

 

 

 

 

 

 

 

[ 닥터스 16회 사랑해 명대사 ]

 

 

홍지홍" 내가 말 한적 없지,

사랑해, 혜정아!

 

어느 때 어느 순간에 어떤 일이 일어나도

나 후회하지 않으려고.

 

 

유혜정" 와요.

 

 

 

 

"하지만, 권리는 책임도

따른다는 것 아시죠.

 

그럼 살리세요!"

 

 

 

 

 

[ 닥터스 - 상대를 존중해주는 것도 사랑! ]

 

 

정윤도" 내가 내 마음대로 하고,

유선생이 유선생 마음대로 하는거잖아.

 

뭐, 자기 마음 각자 자기 마음대로 하겠다는데.

 

 

 

 

진명훈" 이 기회에 병원 기강

다시 잡을 겁니다.

 

유혜정 선생이,

본보기가 될겁니다.

 

 

 

 

 

[ 닥터스 16회 : 책임, 아무나 지는거 아냐. ]

 

 

박신혜" 책임 지는건, 아무한테나

하는건 줄 아니?

 

나니까, 책임을 묻는거야.

 

 

 

 

 

 

 

[ 닥터스 16회 박신혜 명대사 ]

 

 

'위험이 다가올수록 내가,

찾고 있는 진실에 더 나아가는 것 같다.

 

위험을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

 

 

 

책임 !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감투이자 이름이다."

 

그 무거운 감투 !

유혜정은 어떻게 감당할까.

 

 

비겁하지 않게, 추접하지 않게

여태까지 보여준 유혜정스럽게.

 

 

당당하게 ! 꿋꿋하게 !

 

위험을 기회로-

보여주길 기대할 뿐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