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tbc tVn

드라마 송곳 1회 줄거리&명대사 "지현우 안내상 싸워라!"

728x9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성이입니다! *'^'*

이번 Jtbc 꿀잼 드라마 포스팅 [송곳]

부당함에 맞서 싸워라!

잘못된 것은 바로 잡아라!

일은 죽도록 시키고, 돈은 안주고!

군인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다른 것이 아닌, 틀린 세상을 바로 잡아라!

 

세상에 소리치는 송곳처럼 날카로운 그들의 아우성!

 

 

 

"분명히 하나쯤은 뚫고 나온다...

송곳같은 인간이!"

 

[드라마 송곳 전체적인 줄거리]

 

대형마트에서 벌어진 비정규직 해고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세상은 가드를 올려라!

구고신[안내상] 사회적 약자들에게 방패가 되어주며, 그들의 자존감을 일깨워준다!

이수인[지현우] 군인 출신에 불의에 불복하지 않는 송곳 같은 인간, 차가워 보이지만-

그의 이면에는 사람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깔려 있다. (푸르미 마트 현 과장)

 

잘못 되도 한~참 잘못된-!

틀려도 너~무 틀린 거지같은 세상을, 이들이 박살낸다!-!

 

 

 

 

 

중국집에서 알바미 700만원 못받은 학생을 도와준 소장 구고신.

사회적 약자인 그가 고마움 표시로 사례금을 주지만...

 

구고신" 어이 친구야...

쓸때없는 어른 흉내 내지말고, 네 밥그릇이나 잘 챙겨!

그럼~ 나간다!

 

 

 

 

마트부장" 점장님 지시입니다...아~

지금 있는 판매사원들, 수단방법 가리지 말고 전부 내보내세요.

질문 안받습니다, 하세요.

 

아니, 누가... 이과장님 보고 불법이냐, 아니냐 판단하래요?

일을 어렵게 만드네... 진짜, 응?

 

인격모독을 하던, 징계든, 짜르든, 모든?

하세요! 예?

 

이과장님, 그냥 하던대로 하세요! 좀...

까라면 까세요!

 

 

 

 

지현우 아빠" 사내는 설사 목에 칼이 들어와도,

할말을 하는게 사내다!

내는 내 보다 쎈놈들 앞에서 단 한번도 눈을 내리 깐적이 없다!

 

지현우 엄마" 사람이 없이는 살아도,

죄 짓고는 못사는 기다.

 

 

 

이수인" 군은...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민주주의를 수호한다.

지난 3년간 뼈에 새겨질 만큼 들었던 말입니다.

그리고 1년 후, 우리가 장교로서 병사들 앞에 섰을때

당연히 가르쳐야 할 원칙이기도 합니다.

 

만약, 최정예 장교를 육성하는 사관학교에서 정치적 중립을 어기고,

선거에 개입하는 일이 발생했고,

우리가 그것을 눈 감는다면... 병사들에게 우린 도대체,

어떤 말로 군의 존재 이유를 교육할 수 있겠습니까?

 

 

 

박혁권" 고기는 육즙도 좋고, 다 좋은데...

제 분수에 안맞는다는 생각이 확 들더라구요.

 

제가 구워먹다 보니깐, 아무리 생각해도

이렇게 비싼 고기는 제 주제랑 안맞는 것 같아서요...

환불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대세 배우 박혁권씨의 까메오 등장~

고기 반이나 먹고 환불해달라고 하는데...

여러분들은 이런 어처구니 행동 하시면... 앙돼용 ><~!

 

 

"같이 일하다가 다친 동료 하나 지킬 깡도 없는 인간이...

사람 죽일 깡은 잘도 있겠다!"

 

 

상대쪽에서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부당한 대우, 부당처사를 내린다면!

우리도 맞서 싸웁시다.!

인생 한번 살지~ 두번 삽니까!?

 

[드라마 송곳 2회]

싸우자, 이수인 과장!

나가자, 구고신 소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